셔터스톡이 선정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셔터스톡(Shutterstock)이 글로벌, 문화, 디자인, 비디오, 소셜 등 5가지 부문 트렌드를 종합한 2017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글로벌 부문에서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트렌드로 하얀색 텍스처(White Texture)가 선정됐다. 디지털 광고와 신상품 라인 디스플레이에 주로 쓰이는 흰색 텍스처는 전년 대비 키워드 검색률이 452% 상승하며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로 꼽혔다. 이어 감정 전달 도구로 탁월한 이 모지(Emojis)가 전년대비 328% 올랐고 상품 홍보와 마케팅에 적용되고 있는 하프톤 (Halfone)도 2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크리에이터와 마케터에게 인기를 끌며 전년대비 135% 증가했다.

문화 부문은 과거, 현재, 미래에 관련된 키워드로 구분됐다. 과거 관련 키워드로는 노스탤지어가 213%, 현재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명상, 숙고, 사색(Refliection)이 140% 오르며 검색 상위권에 올랐다. 미래 관련 키워드로는 사이버 보안이 전년대비 363% 상승했으며 포켓몬 고와 여러 3D 기기의 영향으로 가상현실 (VR) 키워드가  255% 증가했다. 그 뒤를 이어 한정된 인터넷(Ephemeral Internet) 콘텐츠가 125% 늘었고  로봇, 자율 주행 자동차에 관심이 커지면서 4차 혁명 산업혁명 키워드도 전년대비 80% 올랐다.

디자인 부문은 자연과 기술 두 테마로 구분된다. 자연 테마에서는 오가닉 텍스처(Organic Texture)가 전년대비 74%, 트로피컬(Tropical)은 44% 오르며 올해의 트렌드로 선정됐다. 기술 테마에서는 글리치 이펙트(Glitch)가 전년 대비 32%,  레이저 커팅(Laser Cutting)이 럭셔리 산업 군에서 주목받으며 22% 늘었다.

비디오 부문에서는 변화하는 업무환경,  운송 기술  등이 주요 트렌드로 꼽혔다. 음악 부문과 소셜 부문 등 자세한 2017년 트렌드 리포트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