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혁신센터 “타지역 스타트업도 지원하세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동시에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SMART-X Lab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MART-X Lab 1기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가 운영,  KT가 후원하는 스마트시티 및 ICT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시티나 에너지 관련 기술기반 스타트업과 4차 산업의 핵심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2개 트랙(Track)으로 모집한다. 기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차별화해 지역 구분이 없고 모집 요건도 트랙을 나눠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혜택으로는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의 글로벌 진출 멘토링 프로그램, 시제품 제작과 고도화, 기술진단보고서를 제공한다. 또 상위 5개팀에 한해 글로벌 벤치마킹을 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향상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밖에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위해 KT 사업화 연계, 입주공간 제공 등 사업화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역량 확보와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