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옥외광고판 광고를 위한 온라인 툴

출처 GettyImages

애드퀵(AdQuick)은 옥외광고판 광고를 위한 온라인 툴이다. 옥외광고판 광고를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겠다는 취지를 담은 것. 창업자인 매튜 오코너(Matthew O’Connor)는 스타트업 등을 통해 옥외광고판 광고계에서 일해온 인물. 하지만 그는 매번 옥외광고판을 찾아 구매하는 게 왜 그렇게 어려운지 당혹스러웠다고 한다.

옥외광고판 구매 과정에선 여전히 이메일과 스프레드시트, 파워포인트 등이 중요하다. 광고 구매자는 어떤 옵션이 있는지 또는 실제로 캠페인이 성과를 내고 있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다. 물론 애드스트럭(ADstruc)과 애드셈블(AdSemble) 같은 기업도 이런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가져오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애드퀵 측은 이런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기술 기반 접근을 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애드퀵은 광고 구매 측면을 보면 여러 다른 기업의 인벤토리를 집계한다. 목표는 광고주에게 특정 지역에 행사한 옵션에 대한 종합적 시각을 갖게 도와주는 한편 단일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광고 공급 업체의 광고를 구매하고 인구 통계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광고주 캠페인을 타겟팅하려는 것.

또 분석 면에서 애드퀵은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한다. 캠페인마다 쇼트코드를 생성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워즈, 설문조사, 소셜미디어 이미지 인식을 통해 소비자가 광고 이미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감지하는 걸 포함하고 있다. 애드퀵을 이용한 광고주로는 리프트와 H&R블록, 오렌지 씨오리 피트니스, 인스타카트 등이 있다.

애드퀵은 최근 전 와이콤비네이터 파트너인 게리 탠, 알렉시스오하니언이 설립한 이니설캐피털, 자포스의 토니 세이, VTF벤처스, 헤이스택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금 110만 달러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애드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0IFiOwWku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