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大, 기술 창업 멘토링으로 4차산업혁명 이끈다

성균관 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분과별 전문 기술 창업 전문가를 통한 기술 창업 멘토링 교육을 진행한다. 중소기업청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는 성균관 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를 통해 기술 창업 기초는 물론 실습에 이르는 폭넓은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11월 3일부터 25일까지 주 2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비즈니스 및 기술트렌드 교육, 아이템 고도화, 창업경영, 지식재산권관리, 분야별 4차산업 교육 (IT,BT,CT), 멘토링, 창업성공 기업탐방, 네트워킹 및 선정평가 등 창업 전반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예비창업자, 3년미만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ICT 분야, 식품생명공학 분야, 문화예술과 결합된 콘텐츠 분야 등 기술 창업 기반 창업을 기획하고 있거나 이미 창업한 초기 스타트업을 집중 교육할 예정이다.

한편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성실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평가를 통한 창업아이템 사업화지원금 지원과 성균관대학교 교내 해외진출 프로그램, 투자유치프로그램 등에 연계하여 사업화 지원과 해외시장 진출에 발판을 마련해 줄 예정이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및 3년이내 기창업자 대상 창업교육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