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모데이 ‘어드밴스4인서울(Advance 4 in Seoul)’이 10월 31일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최 연합 DEMO-DAY#4 시리즈 일환으로 10월 30~31일 양일간 열렸다. 벤처포트와 헤브론스타벤처스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경기테크노파크,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 후원했으며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에피센터에서 진행됐다. 투자자와 스타트업 관계자 300여 명이 이번 행사를 찾았다.
1부 스타트업 IR 피칭에는 디오션(글로벌 뮤직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라이노브파트너즈(꿀카-중고차 직거래 플랫폼), 식스랩(진짜 인맥을 위한 SNS), 휴텍스(스포츠IoT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G-Cell(글로벌 E-스포츠 에이전시), 시냅스게임즈(게임 유통 네트워크 플랫폼) 등 6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어 진행된 2부 스타트업 네트워킹 파티에는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회원사,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300여 명이 참가해 열정적인 시간을 함께했다. 최근 스타트업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홍록기 대표가 진행자로 참가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참석자 1분 피칭,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즉석 매칭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방향을 고민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는 설명.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이준배 협회장은 “스타트업과 투자자, 정부관계자가 한 곳에 모인 뜻 깊은 자리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영감과 인맥으로 사업이 번창하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헤브론스타는 11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Advance 5 in Saigon’을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