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태계를 담은 다큐멘터리 ‘유니콘 꿈을 향한 스타트업의 날갯짓(이하 ‘스타트업의 날갯짓’)‘이 SBSCNBC에서 23일 첫 선을 보인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제작된 ‘스타트업의 날갯짓’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업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고 창업 문화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트업의 날갯짓‘은 4차산업혁명 시대 혁신의 최전선에 선 스타트업의 고군분투 창업이야기와 관련 기관, 투자자 등의 다양한 시선을 고루 담고 있다. 특히 청년 대표와 여성 대표,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스마트교구 제작 스타트업 등 다종다양한 스타트업 이야기를 담고 있어 스타트업으로 살아가는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문가 제언을 담았다. 스타트업이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기 위해 필요한 요건과 혁신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는 다큐멘터리 스타트업의 날갯짓 외에도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다. 웹드라마, 토크쇼, 웹툰,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된 관련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스타트업에 빠지다(스빠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