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컬쳐 스타트업‘ 수강생 모집=이화창조아카데미가 프레임 컬쳐 스타트업 수강생을 모집한다. 15주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스타트업 경영학개론부터 아이디에이션과 모델링, 아이템 프로타이핑, 아이템 런칭 전략까지 프로젝트 기반 린스타트업 전략에 맞춰 구성됐다. 수강 대상은 최종학교 졸업 후 3년 미만의 서울시 거주 남녀 성인과 서울 소재 대학・대학원 남녀 재학생이다. 타지역 거주자라도 서울시 거주자나 서울 소재 대학생과 팀을 이룰 경우 참여가능하다. 우수참가자에게는 투자유치 참여 기회와 실전 투지 유치 멘토링,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홍보 및 네트워킹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8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머, 12기 데모데이 개최=프라이머가 17일 오후 2시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1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국 스톡사진 판매 플랫폼 ‘크라우드픽’, 개발이 필요 없는 게임서버 제공 서비스 ‘뒤끝’, 메이커를 위한 공유 오피스 ‘타타타워크룸’, 치과 실방문자 리뷰 서비스 ‘모두닥’ 등 2017년 하반기에 프라이머가 투자 및 멘토링한 12개 팀이 발표한다. 스타트업들의 발표에 앞서 준비된 키노트 강연에는 베어베터 김정호 대표가 키노트 강연을 통해 본인의 창업 경험과 스타트업 지원 배경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과정’에서 2018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는 웹툰 작가 양성을 목적으로 추계예술대학교와 웹툰 전문 기획사 재담미디어가 추계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내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웹툰 아카데미 강의는 스토리와 웹툰 콘티, 디지털 컬러링 테크닉, 디지털 배경 등 웹툰 제작 기본 강의와 멘토링으로 구성됐다. ‘키드갱’ 신영우 작가, ‘파동’ 최해웅 작가, ‘안녕, 자두야’ 이빈 작가, ‘미슐랭 스타’ 김송 작가 등 인기 웹툰 작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입문과정은 2월 28일까지로 선착순 모집이다. 프로 데뷔 및 연재를 목표로 실전형 강의들이 구성되어 있는 전문과정은 2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