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티터치 해동 트레이(Yeti Touch Fast Defrosting Tray)는 냉동육을 해동시키는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요즘에는 마트에 가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냉동 제품이 많다. 하지만 막상 요리를 하려면 고기 같은 건 해동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 탓에 빠른 요리를 막는 걸림돌이 되어 버리기 일쑤. 예티터치 해동 트레이는 이럴 때 유용하다.
이 제품은 전기를 쓰지 않은 채 자연 해동보다 절반 정도 시간이면 해동을 끝낼 수 있다고 한다. 비결은 에나멜 코팅 처리한 FDA 규격 에어로 알루미늄과 차가움을 점점 빼앗을 수 있게 주조한 디자인 덕이다. 냉동육에서 나오는 수분은 트레이 아래쪽으로 떨어지게 설계했고 해동 속도는 높였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해동을 하면 부분적으로 해동 상태에 차이가 나버리기도 하지만 자연 해동을 하는 만큼 그럴 걱정도 없다. 제조사에 따르면 24도 실온 상태에서 냉동육 해동 시간은 10∼15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한다. 일반 상온 해동보다는 앞서 밝혔듯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그 밖에 트레이 하단은 도마로도 쓸 수 있으며 색상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