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에 딱 좋은 스타트업 서비스 8

민족 대 명절 설날이 돌아왔다. 누군가는 고향을 찾아 오랜만에 가족과 조우하는 시간이자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미루고 미뤄온 휴식을 취하는 시간인 명절, 평소에 이용해도 좋지만 설 연휴에 더욱 빛을 발하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잘 다녀오개, 잘 지내고 있을개반려견을 위한 ‘도그메이트’, ‘동물특공대’

어쩔 수 없이 반려견을 홀로 두고 집을 비워야 할 때 마음이 천근만근 무거워지는 반려견 가족을 위한 서비스, ‘도그메이트’와 ‘동물특공대’다.

검증된 펫시터가 집으로, 도그메이트=도그메이트는 반려견 돌봄을 진행하는 펫시터 중개 서비스다. 반려견을 펫시터 집에 맡기는 위탁서비스와 검증된 펫시터가 직접 고객의 집에 방문해 반려견의 산책과 놀이, 배식 등을 대신 진행해주는 방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도그메이트는 3단계 검증과정을 통해 펫시터를 선별하고 있다. 가정집에서 반려견을 안전하게 돌볼 수 있도록 반려동물 전문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전문 교육도 진행한다. 설 명절을 맞이해 도그메이트 예약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하니 이용 전 미리 연락과 확인은 필수다.

반려동물을 위한 최적의 공간 찾기, 동물특공대=동물특공대는 반려동물 호텔과 미용 예약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24시간 전담인력, CCTV와 독방 유무, 미용 서비스 제공 여부 등 반려동물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현재위치에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아준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찾을 수 있는 업체는 동물특공대 안전매뉴얼 CCC(Cooperative, Credibility, Checkup)를 기준으로 선정된 곳이다.

예약이 완료되면 애플리케이션 내 채팅방이 생성되고 실시간으로 반려동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입점 업체는 동물특공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반려동물 상태를 고객에게 전한다. 동물특공대는 이번 설에도 채팅문의를 통해 반려동물 호텔과 미용 예약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들이 온다, 조카들이 온다 ‘캐리TV’, ‘핑크퐁’

온 가족이 모이는 설, 아이가 하나도 둘도 아닌 여럿이라면? 사랑스러움과 함께 육아 부담이 배로 불어난다. 자칫 아비규환이 될 지도 모르는 현장에 급파될 온전히 아이만을 위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24시간이 꽉 차는 캐리티비=캐통령, ‘캐리언니와 친구들’이 캐리TV를 통해 아이들과 만난다. 캐리TV는 캐리소프트가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만 구성된 TV 채널로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던 캐리언니를 TV화면으로 옮겨왔다. 오롯이 아이들만을 위한 채널로 인터넷 공간에서 정제되지 않은 콘텐츠에 노출될 우려를 차단한다.

캐리TV에서는 <앨리가 간다>, <캐리앤북스 생활동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등 캐리소프트 대표 콘텐츠가 24시간 동안 방영될 예정이다. <앨리가 간다>는 설을 맞이해 떡국 요리 대결 편을 선보인다. 캐리TV는 올레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떼창엔 핑크퐁=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흥얼거리게 만드는 핑크퐁도 설 준비를 마쳤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인기동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요와 율동동요, 마더구스 동요 등 1,000여 편을 제공한다. ‘핑크퐁!모양•색깔’애플리케이션은 핑크퐁 캐릭터와 함께 동요를 따라 부르며 10가지 단계별 놀이 활동을 즐기고 16가지 색깔과 모양을 학습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운로드 기능도 있어 장거리 이동시나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언제든 재생할 수 있다. 핑크퐁! 인기동요의 경우 설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악동요도 선보인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부르는 핑크퐁 송도 가능할 듯싶다.

함께 놀자, ‘프립’과 ‘아만다’

시간이 없어서 피곤해서 바빠서 여러 가지 이유로 여가활동과 만남을 즐기지 못했던 이들을 위한 서비스다.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서비스 ‘프립’과 ‘아만다’다.

◇ 흔한 명절 말고 프립=소셜액티비티플랫폼 프립은 에어비앤비처럼 호스트가 활동을 올리면 참여를 원하는 이가 소정의 비용을 내고 참가하는 활동이다. 호스트 2,500여명가 아웃도어와 스포츠, 요리 음식, 문화 예술, 지식 나눔 등의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명절에도 프립은 계속된다. ‘긴급 명절대피 프립’은 잔소리와 눈칫밥 프리존으로 꾸며진다. ‘그린카타고 명절대피 맛집 탐방’, ‘잔소리를 피해 우리끼리 맥주 한 잔’ 등 친척 틈바구니에서 눈칫밥으로 배부른 이들을 위한 활동이다. 명절에 심심한 이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천하제일 만두빚기 대회’, ‘천하제일 윷놀이’ 등 명절에 혼자 있어도 결코 외롭지 않을 활동도 마련돼 있다.

연휴 솔로탈출 대작전, 아만다=“그래서 결혼은 언제….” 가족과 친지가 모인 자리 결혼적령기 성인이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다. 인륜지대사 결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거늘 남의 속도 모르고 퍼붓는 질문 공세는 명절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연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해 아만다가 나섰다. 아만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 좋아요를 보내거나 대화 신청을 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취하기 위해 필요한 유료아이템 ‘리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리본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16일부터 18일 연휴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콘텐츠의 바다에 풍덩, ‘왓챠플레이’, ‘카카오페이지’

나중에 몰아서 보려고 아껴뒀던 콘텐츠,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했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돌아왔다. 왓챠와 카카오페이지는 설 대목을 맞아 콘텐츠가 고픈이들을 위한 화려한 라인업을 구축해뒀다.

왕좌의 게임, 워킹데드 화려한 라인업, 왓챠플레이=왓챠플레이는 ‘왕좌의 게임’, ‘워킹데드’와 같은 인기 드라마 시리즈를 비롯해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까지 2만 편이 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7일에는 HBO와의 제휴를 통해 왕좌의 게임을 비롯한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룸’, ‘밴드 오브 브라더스’, ‘더 퍼시픽’ 등 인기콘텐츠를 매주 1~2작품씩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인 취향을 분석기능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설 명절을 맞아 콘텐츠의 바다에서 취향 찾기도 가능하지 않을까.

카카오페이지가 쏜다, ‘설특집 무비 데이’=카카오페이지가 설 연휴를 맞아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열리는 이벤트 기간에는 최신 영화가 무료로 상영된다. 16일은 ‘액션 무비 데이’로 영화 <강철비>, 17일은 ‘유쾌 무비 데이’로 <토르: 라그나로크>, 마지막 날인 18일은 ‘감동 무비 데이’로 <아이 캔 스피크>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