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제3기 모집=신용보증기금가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3기 참여팀을 3월1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멘토링·기술자문·해외진출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올 상반기에는 유망 스타트업 80개를 선정해 육성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미래신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접수는 신보 홈페이지와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ID 캐피탈, ‘제2회 퓨처푸드아시아어워드’ 개최=ID 캐피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애그리테크(AgriTech)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시‘제2회 퓨처푸드아시아어워드’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퓨처푸드아시아어워드(FFAA)는 고령화, 도시화, 토지 부족 및 지구 온난화 등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기술 기반의 지속 가능한 식량 솔루션을 위해 노력하는 스타트업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참가자들은 $100,000의 우승상금과 FFAA 심사위원패널과 협의하여 스프링 싱가포르가 후원하는 4개 팀에게 각각 50,000 싱가포르 달러를 지급하는 Startup SG를 위해 경쟁한다.
신청자는 개념 검증을 마친 식품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을 제시해야 한다. 심사는 유럽 농업연구기관 INRA의 파트너십, 이전 및 혁신 담당 전임 이사 제라르 자퀸, A * STAR 생물의학 연구 협의회의 식품 및 영양 담당 이사인 랄프 그라이켄 박사, 아처대니얼스미들랜드 ADM 벤처 부사장 빅토리아 데 라 후에르가가 맡는다.
최종 후보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업계 선구자 및 투자자에게 독창적인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신청은 2월 첫째 주부터 4월 첫째 주까지다.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