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면 울리는 공연 알람 ‘아이겟’

엔터크라우드가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소식을 카카오톡으로 전해주는 ‘아이겟(iGet)’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겟은 공연 검색 키워드, 티켓 예매, 소셜미디어 팔로우 이력을 통해 취향에 맞는 공연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아티스트 4,000여 팀의 공연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엔터크라우드는 지난 6개월 간 아이겟 베타서비스를 통해 국내 모든 공연소식을 취합한 통합 공연검색서비스를 제공했다. 한 달 만에 회원수 25,000명을 모집하고 관심사 기반 공연 알림 서비스로 거듭났다.

엔터크라우드 측은 “최근 홍대 인디밴드 공연시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공연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입소문이 나면서 회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웹서비스와 안드로이드, iOS에서 아이겟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정주황 엔터크라우드 대표는 “지금까지 공연티켓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인터넷 검색을 거쳐 예매 상황을 확인해야 했지만 아이겟에서는 가수를 선택해두면 예매처와 관계없이 공연 소식과 예매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준다”며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공연소식을 접하고, 예매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아이겟은 공연 빅데이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공연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이겟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리케이션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은 다음달 4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