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오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마켓플레이스 구축한다”

유니오(UUNIO)가 블록체인과 현존 콘텐츠 시장을 융합,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합리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콘텐츠 마켓 플레이스 구축에 나선다.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창작물을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올리면 저작권 보호를 받는 한편 페이스북 좋아요처럼 추천을 통해 보상을 받고 판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밝힌 것. 유니오 측은 이를 위해 콘텐츠 지적재산 소유권 서비스를 제공 중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잉크와 제휴도 맺었다. 또 콘텐츠 유통을 위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로빈8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니오가 구축한 생태계에선 유니프(UNIF) 토큰으로 경제 활동이 이뤄진다. 콘텐츠를 사고 팔 거나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때에도 마찬가지다. 유니오는 유니오, 유니프 2가지 토큰으로 발행된다. 유니오 코인은 6∼7월 거래소 상장 예정. 사용자는 유니프 토큰을 유니오 코인으로 환전해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유니오는 광고주 기능도 제공해 유니오 코인을 매입해 유니프 코인으로 환전한 다음 광고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유니프 토큰이 소각되면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유니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