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 정상JLS로부터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edu-tech) 기업 알고리즘랩스가 정상JLS와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알고리즘랩스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SW) 교육 컨텐츠와 전문 코치를 정상JLS가 운영중인 전국 100여개 학원에 제공하게 된다. 지난 4월 대치동 정상수학학원에 강좌를 개설한 알고리즘랩스는 올여름 목동과 분당 정상 분원에 추가 강좌를 개설하고 전국적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는 AI 알고리즘과 SW 교육을 연구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알고리즘랩스의 교육 커리큘럼은 미국 MIT, Stanford 대학교의 컴퓨터 사이언스 과정을 토대로 국내 최고 알고리즘 전문가 집단에 의해 개발됐다. 온라인 강의 시스템 MOOC과 문제풀이, 성적관리 시스템 LMS을 바탕으로 학생의 수준에 맞는 문제와 강의를 AI가 제공하는 어댑티브러닝(Adaptive Learning)과 온오프라인 수업을 혼합한 블렌디드러닝(Blended Learning) 교육을 추구한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컨텐츠 연구 개발에 집중해 더 좋은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정상JLS와도 업무적으로 긴밀히 협력하며 파트너십 관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고리즘랩스는 2017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K-Global 300과 K-Global DB stars에도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