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하드웨어 혁신창업전 킥오프 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하드웨어 혁신창업전 킥오프=경북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경기, 경남, 광주, 부산, 울산, 충남 센터가 공동 참여한 하드웨어 창업대전 Kick-Off가 지난 7월 27일 끝났다. 이번 행사는 창업 기업의 성공적 시제품 제작 지원을 위한 창업 특화 프로그램. 완성도 높은 시제품 제작 지원을 위해 전담 멘토가 주도해 아이디어에 상품 컨셉트를 입히고 초기 양산 애로사항을 해결해 성공적 시제품으로 마무리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위해 원소프다임 외 11개 업체가 앞으로 4개월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전문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며 성과는 11월 공유할 계획이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선 반드시 하드웨어스타트업 시장 실패 원인을 아이디어, 디자인, 3D모델링 기구설계, 목업과 시제품, 금형제작, 제품양산 단계별로 세밀하게 검토해 사전에 실패를 최소화하고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 높은 시제품 제작을 마무리할 때 비로소 성공적인 시장진출로 연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슈퍼끼어로 시즌5 참가자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슈퍼끼어로 시즌5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슈퍼끼어로는 해외 진출을 꿈꾸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아이디어 제품 제작과 홍보, 판매 멘토링이 필요한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모집하는 팀은 기창업자 20, 예비창업자 20 등 모두 40개팀. 참가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외에 2박3일간 슈퍼끼어로 캠프를 운영하며 사업화 관련 세미나도 동시 운영한다. 중간 평가로 선발한 우수팀은 9월 핸드아티코리아, 11월 K-핸드아트페어, 10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캔톤페어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또 우수팀은 해외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운영에 필요한 영상 제작과 마케팅도 지원한다. 참가하려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야놀자, 군산시와 민자유치 업무협약 체결=야놀자가 7월 23일 군산시와 도시재생 뉴딜 사업 추진을 위한 민자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야놀자는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 체류형 숙박시설을 조성하고 노하우를 활용해 주변 상권을 활성화, 관광 연계 사업을 발굴해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 계획. 도시재생 뉴딜 사업은 한국선급 리모델링을 통한 동선 연계거점 조성, 한화부지 숙박시설 및 도시쉼터 조성, 째보선창 역사관 조성, 폐철도 보행공원 조성, 수협창고 도시재생어울림 플랫폼 조성 등을 진행한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이번 사업은 야놀자가 지자체와 협업하는 첫 사례”라면서 “야놀자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군산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 무의탁 및 홀몸 어르신 대상 이열치열 데이=아이엠아이가 지역 무의탁 혹은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이열치열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주 지역 무의탁 및 홀몸 어르신 140여 명이 참석해 무료급식소 나눔아이가 제공하는 삼계탕을 나눴다. 아이엠아이 측은 지난 2011년부터 임직원 식당을 이용해 매주 토요일 지역 내 소외계층이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무료급식소 나눔아이를 운영해왔다. 김선규 아이엠아이 대표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날에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기력을 보충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보양식을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캐리 프로토콜, 서울·부산서 단독 밋업 개최=캐리 프로토콜이 오는 8월 1∼2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첫 밋업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최재승, 손성훈 대표 등이 국내 커뮤니티와 소통에 강화하는 한편 전략 투자자와 파트너사도 참석해 캐리 프로토콜의 향후 계획과 비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 또 더 많은 참여를 위해 화이트리스트를 작성할 때 퀴즈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 경품 추첨 이벤트와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1일은 서울 해시드 라운지에서, 2일은 부산 더베이101마린홀에서 열릴 예정. 사전 등록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밸런스히어로, 인도 구르가온 사무실 확장=밸런스히어로가 구르가온에 위치한 인도법인 사무실을 지난 6월 확장했다고 밝혔다. 건물 2층에서 직원 60명이 근무 중이었지만 1층까지 확장한 것. 현지 인원 채용과 수용을 통해 적극적인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것. 현지화 전략 강화를 위해 마케팅과 개발, CS 세일즈 부문을 강화하고 모바일 결제와 송금, 소액대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무실은 어벤저스에서 영감을 얻어 회의실마다 공간을 꾸몄고 카페 분위기 휴식 공간과 열린 공간 등으로 구성했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이번 사무실 확장을 통해 인도 채용 시장에 적극 기여하고 앞으로 인도 시장 진출한 한국 스터트업의 모범 사례가 되겠다”고 말했다.

트위치 코리아 이하경 신임 대표 부임=트위치코리아는 이하경 신임 대표가 부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2010∼2017년까지 게임로프트코리아 대표를 역임했고 한글과컴퓨터, 엔씨소프트 등에서 해외 사업과 IR 등 경력을 쌓아왔다. 이 신임 대표는 “트위치에게 한국 시장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트위치 코리아의 대표로서 파트너에게는 더 나은 스트리밍 환경, 유저들에게는 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닥터키친, 현대백화점 판교점 단독 팝업스토어 오픈=닥터키친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본관 5층에서 7월 30일부터 일주일간 단독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선 다방 커피, 아몬드, 하루발효잡곡, 닥키밥 등을 최대 4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커피와 아몬드를 함께 구입하거나 커피를 2개 이상 구입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추가 할인 10%를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시음,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시간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부터 20시, 금∼일요일은 20시 30분까지다.

포잉, 조니워커와 새콤달콤 조니레몬 하이볼 프로모션=포잉이 7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서울 이태원과 연남, 망원 지역 레스토랑 20곳에서 특별 세트 메뉴를 선보이는 새콤달콤 조니레몬 하이볼 푸드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조니워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선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위스키와 레몬 소다를 조합한 조니레몬 하이볼을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7월 20일부터 8월 8일까지는 이태원 지역 수제버거 전문점 길버트버거앤프라이즈, 이베리코 흑돼지 구이 전문점 소설옥, 씨푸드 바 버블앤코클스, 정통 태국 요리 전문점 부아, 치킨윙 전문점 네키드윙즈에서, 8월 10일부터 29일까지는 연남/망원 지역에 위치한 프렌치 비스트로 수브니흐, 홍콩 주점 린콰이진, 이자카야 규자카야 모토, 이탈리안 레스토랑 르빵더테이블 등 20개 레스토랑에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포잉 앱과 웹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을 방문해 메뉴를 즐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