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성남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월드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1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 그랜드볼룸 & 로비에서 열리는 가운데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2018 성남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월드 컨퍼런스’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중소 벤처기업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들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성공 사례를 듣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이날 행사는 공식 개막 행사와 기조연설, 초청연설에 이어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사들의 기업 소개 및 성공적인 펀딩 사례 발표, 국내외 미디어 대상으로 한 성남 콘텐츠 기업 홍보로 이뤄졌다.
국내외 초청 매체는 다음과 같다. 중국 최초 소비형 IT 인터넷 포털 미디어 ‘예스키(YESKY)’ 베트남 종합 미디어이자 베트남 국영 통신사 ‘베트남플러스(VietnamPlus)’ 미국 대표 뉴스 채널 ‘폭스뉴스(Foxnews)’ 동아닷컴 산하 IT, 게임 전문 미디어 채널 ‘게임동아’ 등이다.
위 매체들은 기업들과 1:1 프레스피칭 후 심사를 진행하며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해당 국가의 전문 매체를 통한 홍보 마케팅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는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한 해당 시장 진출 시 활용 가능하다.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의 사례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 특화 크라우드펀딩 채널 ‘fig’는 기업 소개 및 게임 분야 펀딩 사례발표,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CAMPFIRE’는 기업 소개 및 문화콘텐츠 펀딩 사례발표를 진행한다. 중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JD’도 발표에 참여하며,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기업 소개 및 국내 문화콘텐츠 펀딩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성남산업진흥원 장병화 원장은 “자유토론 및 콘텐츠 소재의 장으로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많은 것을 얻고 가는 컨퍼런스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 우수 기업들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물심양면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