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티켓 크리에이터스가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위한 오프라인 콘텐츠 티켓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프라인 콘텐츠 티켓팅 서비스를 시작한 건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이지만 온라인 외에 늘어나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유통할 채널이 없기 때문이라는 설명. 오프라인 콘텐츠란 크리에이터 팬 미팅 뿐 아니라 먹방 스트리머와 함께 하는 맛집 투어나 뷰티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강좌, 함께 운동하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나 행사를 말한다.
크라우드티켓 크리에이터스 측은 단순한 티켓 플랫폼이 아닌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채널과 콘텐츠를 강조할 수 있는 UI와 간편 카드 결제, 모바일 관객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크라우드펀딩을 결합한 티켓팅 방식을 도입해 일정 금액이나 인원이 모여야 결제가 되는 결제 예약 서비스를 통해 수요 조사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
신효준 크라우드티켓 대표는 “크리에이터와 구독자의 관계가 단순히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 관계를 넘어 좀 더 유대감 있는 관계로 발전하려면 오프라인 만남은 불가피 하다”면서 “이에 따라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만남이 주는 가치에 더 집중하고자 오프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크라우드티켓 크리에이터스는 9월부터 본격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