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서밋 2018 ‘본선 진출 8개팀 확정’

팁스서밋 2018(TIPS SUMMIT 2018) 본선 진출 8개팀이 확정됐다. 팁스서밋 2018은 오는 9월 6일 14∼18시까지 서울 강남 팁스타운 S1 혜성빌딩 지하 1층 팁스홀에서 열릴 예정. 본선 행사에선 대학생창업경진대회 결선이 진행된다.

이번에 본선 진출을 확정한 팀은 인물 사진 촬영 부탁 원스톱 솔루션인 SOVS, AI 챗봇 기반 온디맨드 헬스케어 플랫폼 라인케어, IMU 디바이스를 통한 실시간 운동 자세 분석과 코칭 서비스인 REPS를 개발한 인더핸즈, AI 기반 선행기술조사보고서(Task-assisting AI)를 개발한 디앤아이파비스, 한국형 지피(GIPHY)로 일 1만 개 짤방 전송 트래픽을 일으키는 짤키, 운동 시설 1일 이용권 형태로 정기권을 대여해주는 운동시설 공유 서비스인 인디펜던트, LED 조명을 이용한 대화식 탁구 훈련 장치를 개발한 패스트퐁(FastPong), 간단하게 정지 피사체와 배경만 남기고 주변 방해물을 제거해주는 사진 앱을 개발한 포커즈온미다.

이들 스타트업은 오는 9월 6일 팁스서밋 2018 기간 중 대학생창업경진대회 결선을 진행하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

한편 팁스서밋 2018에선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의 환영사와 정순균 강남구청장의 축사에 이어 박종한 김기사컴퍼니 대표가 창업성공스토리를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설 예정이다. 또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 겸 UCL 로멜라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데니스 홍 교수가 ‘로봇다빈치-꿈을 설계하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맡는다. 이번 행사에선 네트워킹 공간과 포토존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참관객을 위한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팁스서밋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