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인들을 위한 과일나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법인 당신의과수원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혁신센터’)로부터 3천만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당신의과수원은 제주혁신센터 5기 입주기업(2017년 10월 입주팀 선정)으로 연간 회원 형태로 운영하는 귤나무 공유 서비스를 통해 제주의 주요 산업 자원인 과수원을 공유하고, 귤과 관련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항에서 가까운 제주시 애월읍과 조천읍에 직영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귀포 남원읍과 제주시 봉개동의 농장주와 공유 농장 계약을 추진하는 등 과일나무 쉐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전정환 제주혁신센터장은 “당신의과수원을 통해 지역 관광서비스와의 연계 가능성, 과일나무 쉐어라는 감성소비를 통한 새로운 가치 제공 등 최근 사회 경향을 반영한 사업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시드투자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많은 후속투자 유치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대상 기업 선정으로 당신의과수원은 최대 6천만 원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청이 가능해졌다.
오성훈 당신의과수원 대표는 “거래처의 특별한 선물이나 직원의 복리후생 등 ‘나의 귤나무 여행 – 체험 – 숙박’ 등을 연계할 수 있는 B2B 모델의 확대 가능성도 타진 중“이라며 ”전 세계 과수원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투자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당신의과수원은 지난 3월 제주혁신센터에서 진행한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제주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관광 비즈니스 창업 및 기업 육성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