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제주에서 창업할 팀 찾습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혁신센터’)가 더엣지 7기 입주팀을 모집한다. 더엣지는 제주혁신센터의 입주프로그램으로 지역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7기 입주팀에게는 상주 사무공간 지원과 함께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별 성장속도에 맞춰 사업모델진단, 멘토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배포되는 IR 리포트 제작을 통해 투자자와 기업을 연결하고 원스톱 상담 서비스, 코워킹 스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외 기업이 입주팀에 선정될 경우 입주 후 한달간 팀당 최대 5인까지 숙박이 지원된다.

우수기업에 한해 정해진 입주기간 이후 1년 이내의 후속 업무공간 유상입주 혜택이 별도로 주어진다. 심사를 통해 3천만 원의 시드머니 투자 기회도 얻게 된다.

7기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신청서 접수는 10월 5일 15시까지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9개 이내의 입주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오는 11월 1일(목)부터 약 6개월간이다. 제주혁신센터 주최 경진대회 및 해커톤 수상자, 창업관련 교육 수료자,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기업에게는 서류 심사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선정된 기업은 입주기간동안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월 1회 이상 기업자료 제출,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이전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본사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전정환 제주센터장은 “지난 3년간 운영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한층 확대했다”며 “도내·외를 막론하고 창업 후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원하는 많은 스타트업이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