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성공컨설팅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HRD 플랫폼인 커넥트밸류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커넥트밸류는 기업 교육 고객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기업 교육 플랫폼. 가상진 300여 명과 교육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다각도 사전 조사를 통해 만들었다. 강사와 교육담당자가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만 학습하던 기존 교육 방식에서 탈피, 학습자도 교육 과정 기획 단계부터 운영, 평가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발적 학습과 원활한 상호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교육 과정을 교육 담당자에게 추천하고 강사 선택에 도움을 줄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다. 강의 평가와 실시간 데이터 등을 통해 교육담당자와 학습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술 기반으로 운영한다.
강사 역시 자신을 홍보하는 동시에 강의 내용을 프로필에 곧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개인 강사팬페이지 구축을 할 수 있고 즉시 검색엔진에 등록할 수 있다. 또 강의 페이지를 통해 교육 담당자와 학습자가 함께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는 강사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연말에는 교육 과정 운영을 쉽게 할 교육담당자를 위한 스마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 양용훈 대표는 “강사와 교육담당자, 학습자의 숨겨진 가치와 교육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교육 자문단을 구성해 기존 틀을 벗어나 새로운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형성해 기업 교육의 가치를 한단계 높이겠다”고 밝혔다. 커넥트밸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