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드림1인창업센터가 10월 29∼12월 2일까지 입주할 신사업분야 관련 기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드림1인창업센터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지원 시설. 이번 모집 대상으로 용인을 기반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만 18∼39세 청년이나 경력 단절 여성이다. 1인창업기업 요건에 해당하고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예비창업자이거나 창업 1년 이내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4차산업혁명 신산업 분야는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선발 기업이나 개인은 오픈형 사무공간을 지원받으며 회의실과 휴게 공간, 사물함을 이용할 수 있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면제되며 공간 지원 외에도 진흥원 지원 사업에 참여하면 가점 부여 혜택, 세미나 등에도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 창업교육이나 유관기관 혹은 정부지원 사업 연계를 지원하고 지재권 획득이나 홍보 마케팅, 시제품 개발 같은 창업 아이템 사업화도 지원한다. 그 밖에 투자지원 IR과 크라우드 펀딩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30명 이내이며 입주기간은 최대 2년이다. 입주는 2019년 1월부터다. 드림1인창업센터 측은 오는 11월 22일 창업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