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커뮤니케이션이 아이도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구 어썸봇(AsomeBot)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선보였다.
어썸봇은 “모든 아이들은 굉장하다(Awesome)”를 의미를 담은 블로커뮤니케이션의 교육 브랜드 어썸아이티(Asome-IT)가 내놓은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교육용 교재이자 개발 툴인 어썸코드(AsomeCODE)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어썸코드는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만 실행하면 복잡한 설정 없이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iOS의 경우 2019년 하반기 개발 예정이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여기에 코딩 교육을 과거처럼 명령어만 외우는 게 아니라 논리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아이가 명령어를 몰라도 쉽게 코딩을 시작할 수 있는 블록코딩엔진을 더했다. 물론 원한다면 아이가 직접 파이썬으로 만든 실제 코드를 직접 확인하면서 수정해볼 수도 있다.
또 다른 특징은 2족 보행 로봇을 제공해 아이들에게 교구라는 느낌보다는 친근감을 줘서 교육 효과를 높인 것이다. 어썸봇에는 자체 개발한 어썸보드라는 보드를 탑재, 쉽게 원하는 동작을 개발하고 조종할 수 있다. 장난감 다루듯 움직이면서 코딩을 놀이로 다가설 수 있게 해주는 것. 아이가 흥미를 느끼게 되면 부품을 더 추가하거나 공개된 아두이노나 파이썬 프로젝트를 활용해 새로운 장치를 개발해볼 수도 있다.
어썸봇은 크기 160×120×210mm, 무게는 290g이며 전원은 AA 건전지 4개를 이용한다. 주요 기능을 보면 2족 보행은 물론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장애물을 회피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동해 무선 제어할 수 있다.
어썸봇의 크라우드펀딩은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크라우드펀딩 기간 중 어썸봇을 구입하면 어썸봇 DIY 1세트 200대 한정 20% 할인가인 11만 9,000원, 어썸봇 완성형 1세트 200대 한정 10% 할인가인 12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