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 [1월 29일 화] 월간 굿리치 무료 금융 경제 세미나=굿리치와 사이다경제가 월간 굿리치 무료 세미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1억’을 1월 29일 화요일 19시 30분부터 랜트스페이스 시청한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개인투자자를 위한 2019년 국내 증시 대응 전략 2가지와 경제적 자유를 위한 꿈잼테크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굿리치 앱을 설치하면 행사를 선착순 무료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월 30일 수] 52시간 근무제 시대 스마트하게 일하기=잔디가 52시간 근무제 시대 스마트하게 일하기 스마트워크 세미나를 1월 30일 19시부터 위워크 서울역점 4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업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툴을 배우고 스마트워크 도입 성공사례를 이야기할 예정. 빠른 퇴근을 돕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대표, ‘2019 IT 트렌트를 읽다’의 이임복 저자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를 통해 스마트하게 일하기 위한 시간, 정보, 생각 정리 방법과 해외 기업은 어떤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지 알아볼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월 31일 목] 새로운 규칙 포럼 Q002 청년은 왜 많이 내고 적게 받아야 하는가?=서울시의 새로운 청년정책 추진체계인 ‘청년자치정부’를 준비하는 추진위원회 유어스가 미래사회를 살아갈 청년의 관점에서 새로운 변화에 맞는 새로운 규칙을 논하는 연속 토론회 ‘새로운 규칙포럼 Q002 청년은 왜 많이 내고 적게 받아야 하는가?‘를 1월 31일 19시부터 종로구 대학로 001 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세대 입장에서 본 국민연금 개편 쟁점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토론은 남재욱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병철 청년유니온 위원장, 김태일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주수정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 선임정책연구원, 신성희 연구자가 토론자로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월 31일 목] 뉴트로 탐구생활=복합문화공간 컬쳐랩라운지가 신개념 취중 토크쇼 ‘뉴트로 탐구생활’을 1월 31일 컬쳐랩라운지 2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1020 세대가 즐기는 레트로 뉴트로 현상이 주는 의미와 시선을 트렌드 전문가, 마케터, 방송작가, 수집가가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박소영 존버드 공동창업자가 ‘마케터가 보는 요즘 옛날, 뉴트로’, 자몽 T.W.I.G㈜ eovyrk ‘뉴트로가 주는 시그널! 어떻게 읽어야 할 것인가?’, 이선화 방송작가가 ‘미디어에서 보는 복고열풍과 뉴트로’, 뿔랄라그룹 대표 현태준이 ’10대들이 찾는 20세기 수집관, 뿔라라백화점’을 이야기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