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35일 화] 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전 지역설명회=아산나눔재단이 전국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사전 지역설명회를 오는 3월 한달간 전국의 지역별로 개최한다. 지역 설명회는 3월 5일 서울에서 뱅크샐러드(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 강의를 시작으로 7일 경기도에서 뤼이드(산타토익) 장영준 대표, 12일 전라도에서 스페이스클라우드 정수현 대표, 14일 대전에서 LetinAR 김재혁 대표, 26일 대전에서 탈잉 김윤환 대표가, 28일 부산에서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의 강의와 함께 아산나눔재단이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한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지역설명회, 사업실행, 결선대회 순으로 6개월간 진행한다. 경진대회 신청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전국 대학(원)생 및 만 39세 이하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팀당 최대 인원은 6명. 다만 동일한 사업으로 타 경진대회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사전 지역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7일 목] 드론규제 샌드박스 공공수요 확산 박람회=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KIAST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드론 규제 샌드박스 공공수요 확산을 위한 박람회가 3월 7∼8일 양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다. 이번 드론 규제 샌드박스 박람회는 공공분야 드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 이번 박람회는 그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19년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의 설명 및 우수한 드론산업체 제품 전시회를 공동으로 진행해 공공분야 드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양일간 펼쳐지는 박람회에서는 드론산업전시회, 2019년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설명회, 2018 드론규제 샌드박스 수요처 성과발표, 드론 시연, 드론기업과 수요기관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7일 목] 새로운 규칙 포럼 Q003: 퇴사해도 괜찮아? 괜찮긴 뭐가 괜찮아?=서울시 청년자치정부 추진위원회 유어스가 미래사회를 살아갈 청년의 관점에서 새로운 변화에 맞는 새로운 규칙을 논하는 연속 토론회 새로운 규칙포럼 Q003을 3월7일 19시부터 종로구 대학로 001 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새로운 규칙 포럼은 ‘퇴사해도 괜찮아? 괜찮긴 뭐가 괜찮아?’를 슬로건으로 한성휘 알트랩 선임연구원의 사회와 곽승희 월간퇴사 편집장, 남재욱 한국직업능력평가개발원 부연구위원, 오진호 직장갑질119 총괄스탭, 장수한 퇴사학교 교장과 함께 퇴사해도 괜찮은 사회를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7일 목] 밀레니얼-Z세대 탐구생활=청년문화실험실 컬쳐랩과 존버드가 밀레니얼과 Z세대의 성향과 트렌드를 예측하는 ‘밀레니얼-Z세대 탐구생활’을 3월 7일 강남 컬쳐랩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핵심 소비 활동 주체로 밀레니얼 세대(1980~1990년대 중반)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가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외 마케팅 전문 기관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기업의 시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트렌드 전문가와 더불어 밀레니얼 세대 마케터, 현직 고등학교 교사, Z세대 직장인이 연사로 참여해 책에서는 나오지 않는 실제 밀레니얼과 Z세대의 특징과 공략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맥주와 함께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는 밀레니얼 세대 마케터가 말하는 요즘 애들, 트렌드 전문가가 보는 밀레니얼-Z세대, Z세대와 함께하는 선생님의 이야기, Z세대가 말하는 ‘Z세대’에 대한 연사들의 경험과 스토리를 소개한다. 강연자는 콘텐츠 제작기업 T.W.I.G 대표이사 자몽, 굿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용훈, 덕원여자고등학교 체육선생님 이승종, 스노우 신사업, Wit Studio 인턴 박상욱, 존버드 공동창업자 마케터 박소영, 이찬 등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7일 목] 그로스해킹 컨퍼런스 2019-오피노×FASTFIVE=패스트파이브가 퍼포먼스마케팅 대행사 오피노와 손잡고 3월 7일 패스트파이브 강남 3호점 4층 라운지에서 그로스해킹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민우 오피노 대표와 유성민, 신동엽 그로스해커와 함께 오피노가 직접 진행한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젝트 사례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성공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해킹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810] GrowthxFest 2019 : 그로스 해킹 페스티벌=그로스 해커를 위한 GrowthxFest 2019 : 그로스 해킹 페스티벌이 3월 8∼10일까지 2박 3일간 개최된다. xfest는 X라는 주제에 대해 구성원들이 알아서 준비해서 채우고 얻어가는 MT 느낌의 축제. 이번 행사에서는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을 주제로 2박 3일간 현업에 종사하는 그로스해커와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공유,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2박 3일간 참가자 자원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논의 주제 및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다양한 의사결정 방법을 통해 정해진다. 행사가 2박 3일간 진행되기 때문에 숙박 또는 당일 참여 등 다양하게 신청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