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쿠스가 라이브 뷰티 커머스 서비스 마이뷰팁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뷰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도화한 라이브 커머스 앱이다. 소비자가 인플루언서 제품 리뷰를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하면서 동시에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다.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는 요쿠스 독자 개발 동영상 기술인 플리플립 에스디케이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요쿠스 측에 따르면 플마이뷰티 적용을 위해 동영상 압축, 스트리밍 기술 및 동영상 재생 중 영상 내 제품 및 인물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했다. 라이브 재생 화면 위에 상품 정보 메뉴를 띄우고 동영상 종료 없이 곧바로 결제까지 바칠 수 있는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이나 라이브 커머스 강국 중국에서도 아직 구현된 바 없는 기능이라는 게 요쿠스 측 설명이다.
최창훈 요쿠스 대표는 “마이뷰팁은 요쿠스의 동영상 기술력을 통해 사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복잡한 결제 과정에서 이탈되는 잠재 소비자들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해 출시된 새로운 커머스 서비스”라며 “방송 시청, 상세 정보 확인, 결제로 이어지는 과정을 간결하게 만들어 지난 3개월 간 베타 앱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공식 서비스의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요쿠스는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 국내 등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로부터 플립플랍 기술 제휴 요청을 받아 올해 말부터 기술 제휴를 통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