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트위터 연동 기프트 서비스 ‘소셜기프트(socialgift.co.kr)’ 오픈

– 트워터 팔로워들에게 트위터 아이디만으로 실물 선물 전송 가능
– 기프티쇼와의 연동으로 휴대폰을 통한 상품 교환권 전송
– 기업 트위터 이벤트 진행 시 고객에게 별도의 폰정보 요청 필요 없어
– 2011년 상반기내 페이스북 등 기타 SNS로 확대 예정
– 2011년 2월 말까지 오픈이벤트 진행 : 회원가입자 1,000명 선착순 경품 증정


최근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등장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융합한 매쉬업(MashUp)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소셜기프트(http://socialgift.co.kr)’는 소셜네트워크와 기프티쇼 형태의 모바일 상품 교환권과 소셜 네트워크를 접목시킨 매쉬업 서비스로 연락처를 모르는 트위터 친구에게 실제로 다양한 선물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소셜기프트는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음료, 제과, 푸드 등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품을 선택 후 선물을 받을 트위터 팔로워를 고르고, 메시지를 입력 후 결제하면 트위터 팔로워에게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선물이 발송된다. 또한 기업의 주요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기업 트위터에서 이벤트 진행 시 ‘소셜기프트’를 이용한다면 그 진가는 배가 된다.


예컨대, 기존에는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신상정보를 모르는 상황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 제공 시 별도로 당첨자들에게 휴대폰번호 정보를 받아야 했지만, 소셜기프트를 이용한다면 별도로 고객들에게 휴대폰 번호 정보를 요구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고객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 진행 과정이 매우 단순화 될 수 있다.


소셜기프트의 개발 업체인 모그인터렉티브의 곽인수 팀장은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준 사람들에게 쉽게 보답을 할 방법을 찾다가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현재 공동구매형태의 소셜커머스 시장이 레드오션이 된 상황에서 새로운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자리 매김을 할 것이며, 페이스북 등 기타 SNS로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 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셜기프트는 베타 오픈을 기념해 회원가입 및 특가판매 이벤트를 오는 2월28까지 진행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