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넥스가 브이에스 스타 개인 투자조합 1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일루넥스는 기업 관계망을 통해 빠르게 산업과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공급망과 기술 매칭을 제공하는 이펙트몰(EffectMall)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상장사 뿐 아니라 중소기업 신뢰도와 성장률을 제공해준다.
이펙트몰 플랫폼은 기술과 기업 제품을 매칭해 함께 검색할 수 있어 실제 공급망이 될 기업을 추천,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을 주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제품 정보를 관계망을 통해 5분 안에 검색할 수 있고 어떤 기업이 핵심 역할과 성장률을 보유했는지 클릭 몇 번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
브이에스 스타 개인투자조합 1호 운영조합원인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일루넥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사업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로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는 “기업 특허를 연결한 기술관계망 서비스도 연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 이라면서 “가입 고객을 기업, 투자자, 기관 등으로 구분해 고객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루넥스는 또 자체 보유 알고리즘에 AI를 접목하는 최적화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