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플랫폼 2019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를 24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개최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 ▲공통교육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운영을 맡은 IBK창공 구로 2기 육성기업의 지난 5개월 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부스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데모데이 피칭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15:1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 구로 2기에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 중 12개 기업이다.
12개 기업은 인사관리 클라우드 시스템 디타임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 친환경 신소재 제품 생산 기업 마린이노베이션 ▲스마트 전동 칫솔 블루레오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비주얼캠프 ▲ IoT기반 자산관리 및 동산담보관리 솔루션 씨앤테크 ▲실시간 초정밀 위치추적 플랫폼 엔토소프트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솔루션 탱커펀드 ▲웹 기반 동영상 제작 SaaS 투블루 ▲ 인공지능 기반 무인 유통 솔루션 트라이큐빅스코리아 ▲ 노안 보정 솔루션 및 기능성 필름 픽셀로 ▲인공지능 기반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펄핏 등이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다양하게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이벤터스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가 창공기업들이 투자유치는 물론 사업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다음 달부터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각각 선발하던 육성기업 선발 방식을 모집공고부터 선발까지 세 곳이 함께 진행하는 통합 기수제 방식으로 변경한다. 2020년 상반기 창업기업 모집은 10월 중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