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가 2천만 원 상당의 스타일 공모전 ‘#너다움을응원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은 사진을 스타일쉐어에 올린 신규·기존 이용자 중, 최종 20인을 선정해 100만 원의 스타일 지원금과 화보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9월 16일부터 10월 13일까지 총 28일간 진행되며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0인은 10월 23일 공개될 예정이다.
심사는 유저 투표 50%, 내부 평가 50%로 이뤄진다. 내부 평가는 스타일쉐어 내 마케터, 에디터, MD,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자신감·다양성·표현력·편안함·독창성이라는 5가지 기준으로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 통념적 미의 기준에 질문을 던지고 자신만의 고유한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스타일을 찾고자 하는 성인남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스타일쉐어 측 설명이다. 스타일쉐어가 연내 목표로 삼고 있는 고객 연령층 확장 계획에 따라 20대 이상으로 참여 범위를 넓혔다.
유저인플루언서(user+influencer) 발굴을 통한 마케팅 활용도도 높일 계획이다. 동시에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적 가치도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전우성 스타일쉐어 브랜드 디렉터는 “이번 공모전은 스타일쉐어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다양성 지지’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면서, “참여자 모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다움’, ‘나만의 스타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