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홈케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홈서비스 미소’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홈서비스는 인테리어 ▲가전제품 ▲바닥·마루 시공 및 보수 ▲문·창문 설치 및 수리 ▲수도·전기 설치 및 수리 ▲가구 제작 및 수리 ▲철거·청소 ▲육아·실버·요리 도우미를 포함한 총 58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서비스 미소는 신청자 연락처, 지역 등 필요한 정보만 입력하면 홈서비스 전문가와 1:1 채팅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상담이 완료되면 최대 24시간 내로 견적서를 제공받는다. 모든 홈서비스 견적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창립 5주년을 맞아 브랜드 리브랜딩과 홈페이지 개편도 단행했다. 리브랜딩은 홈케어 서비스로의 도약과 미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CI(Corporate Identity)는 기존 서체 크기를 변경하고 볼드체 레터링을 통해 미소의 새 도전과 성장을 직관적으로 담았다는 설명이다.
개편된 미소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메인 페이지에 미소 슬로건인 ‘미소, 일상의 변화’를 노출하고 서비스 상세 카테고리는 가사도우미, 이사, 홈서비스로 분류하여 확장된 서비스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공한다.
빅터 칭 미소 대표는 “홈서비스 미소 런칭을 통해 미소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홈케어 서비스 브랜드로 기존 홈클리닝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소는 홈케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고, 일상의 변화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