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전문가 3인의 투자 이야기를 한 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는 자리다. 아파트 분야에선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 2020 부동산 시장 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다루며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예측 분선 서비스 부동산지인을 서비스 중인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가 빅데이터로 보는 아파트 시장을 소개한다.
또 토지 세션에선 고상철 교수가 2020년 토지 투자 전망과 소규모 부지 개발 팁을,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개발형 부동산 투자를 주제로 발표한다. 상업용 부동산 세션에선 김종율 전문가와 배우순 디스코 대표가 각각 재개발 지역의 상업용 부동산 투자, 빅데이터로 보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배우순 대표는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부동산 전문가가 올해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보는지 알 수 있는 기회”라며 “프롭테크 기업과 전문가가 거시적 부동산 변화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으며 450명 선착순 마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