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케어에서 경조사까지…기업 위한 식물 서비스 나왔다

에어랩스가 기업 고객을 위한 식물 서비스 그리니파이 비즈니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리니파이 비즈니스는 식물 사진과 간단한 정보를 등록하면 식물 상태를 진단하고 관리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식물 케어 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식물을 등록하면 식물 기본 정보와 식물별 케어 가이드, 현재 상태 진단, 식물을 위한 공간 분석, 부자재 추천 등 정보를 제공하는 것. 궁긍함 사항은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고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는 정기적으로 케어 메시지를 전송해준다.

그리니파이 비즈니스는 방문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랜트 매니저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식물 상태에 따라 1회 방문 케어, 정기 방문 케어, 분갈이 서비스 등 전문 관리를 해준다.

기업에 필요한 경조사 식물 배송 서비스와 플랜테리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조사 식물 배송 서비스는 복잡한 주문 단계를 줄여 주문할 때 목적과 예산만 입력하면 최적의 식물 선택을 돕는다. 플랜테리어 서비스는 온라인 상담과 식물 큐레이션 후 식물을 배송해주는 스탠더드 서비스, 플랜트 매니저가 직접 공간을 방문해 전문 컨설팅을 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서종훈 그리니파이 대표는 “그간 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식물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제공할 것”이라며 “가격 경쟁이 아닌 서비스와 기술 차별화 경쟁을 통해 위축된 국내 화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그리니파이 비즈니스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