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기업 디다이브(D.DIVE)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드테크 분야 기업으로 도약한다. 디다이브는 마케팅 전 과정의 데이터와 기업 및 고객의 정형/비정형 내외부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에 다양하게 산재해 있는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연관어, 감성 기반 등으로 분석하고 결과를 시각화해 제공하고 필요한 데이터만 중요도에 맞춰 원하는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디다이브는 상반기 내로 유연한 운영과 다각적, 통시적 분석이 통합된 애드테크 솔루션 디바인(D.VINE)과 디그램(D.GRAM)을 출시할 예정이다. 디바인(D.VINE)은 광고 자동화/최적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솔루션이며 디그램(D.GRAM)은 비정형 데이터의 통합적 분석을 통한 트렌드 마이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광고주들은 솔루션을 활용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다.
김선일 디다이브 대표는 “디다이브는 차별화된 광고 기술과 전문화된 매체 운영 노하우로 창립 1년 새에 3배 이상 규모가 커졌다”며 “작년 한 해는 성장을 위한 체력과 이익 창출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면 올해는 새로운 애드테크 솔루션 출시와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으로 비즈니스 200% 성장은 물론 애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