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플랫폼 콴다가 베트남 iOS 앱스토어 교육 부문 1위를 차지했다.
6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2월 중순 iOS 버전을 출시한지 2주 만에 거둔 성과라고 밝혔다. 매스프레소는 지난해 10월 베트남 진출 2달 만에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콴다는 한국, 일본 이용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풀이 검색 서비스를 베트남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9년 8월 베트남 출시 이후 지금까지 베트남에서만 약 500만 개의 질문을 해결했다.
콴다는 베트남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 교육 분야 1위를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의 월간활성사용자수도 증가하고 있으며, 콴다 페이스북 공식 계정은 두 달 만에 팔로워 7,000명을 돌파했다.
백승우 매스프레소 베트남 지사장은 “지난해 안드로이드 런칭에 이어 iOS도 성공적으로 런칭함에 따라 이제 모든 베트남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빠른 시일내에 교육 컨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며, 베트남 학생들의 필수 학습 파트너로 발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