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STARTUP WARS : EPISODE 1 (이하 스타트업워즈)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본선 진출팀 중 최종 10팀을 선정해 총 상금 3,000만원과 최대 100억 원의 투자 유치 기회를 부여한다. 공모전에는 스틱벤처스, 한국투자증권, 현대기술투자, KT인베스트먼트, 비즈앤테크컨설팅, 경동인베스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가 참여한다.
상금과 함께 솔트룩스가 보유한 자연언어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이미지 인식, 챗봇 등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과 고성능 서버, 데이터 등 스타트업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되며 협력 사업 추진 시 국내외 홍보 및 공동 마케팅, 솔트룩스 최신 인공지능 기술 전수, 공동 사업 및 고객 개발, 프로젝트 업무공간 제공 등 스타트업의 육성과 상생을 위한 지원도 이어진다.
참가 대상은 AI 및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스타트업,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을 활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사업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그리고 솔트룩스 및 국내 대표적 VC로부터의 투자유치 및 사업협력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며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서비스 또는 기술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우수팀 10개 팀을 선정하고 최종 결선은 오는 4월 28일로 예정된 지식 컨퍼런스인 ‘SAC(Saltlux Annual Conference) 2020’에서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솔트룩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