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제조·디자인·콘텐츠 융합 스타트업에 양산화 자금 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MDC 제작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MDC 제작 지원 사업은 제조(Manufacture)·디자인(Design)·콘텐츠(Content) 융합을 통해 스타트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양산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제조·디자인·콘텐츠 융합 분야의 경기도내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거나 협약일 전까지 경기도내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10개의 스타트업에는 제품 양산화를 위한 최대 2천만 원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 기간 동안 찾아가는 멘토링, 결과발표회 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2019년 지원 사업에는 유아용 교구 퍼니지 블록 패키지를 제작한 제이디어스, 한국 전통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굿즈,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성 워크웨어, 증강현실을 활용한 친환경 전시부스 등 제조·디자인·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스타트업의 제품이 출시됐다.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제작 지원 사업은 4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