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두드림스페이스가 4월 19일까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은행에서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레벨업은 채널 컨설팅 및 콘텐츠 기획, 촬영 관련 노하우 강좌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수익 모델을 찾고 직업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년 처음 개강한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수료생 평균 구독자 수 240%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벨업 1기는 채널 구독자 수와 수익화 증대를 목표로 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0~5만 명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오는 5월부터 총 6주 동안 채널 운영 노하우 및 콘텐츠 기획, 저작권 및 세무 관련 지식 등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심층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에는 대한민국 최초 MCN 전문기업 ‘샌드박스’의 전문가들이 교육생의 개별 채널을 분석,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돕고 밀착 컨설팅을 진행하여 채널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내 여러 코워킹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촬영장소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 네트워킹을 통해 동문 및 선망하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본 교육 과정에서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총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래이션, 채널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