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페이스는 자사 서비스 타임점프가 9개월 만에 누적 클릭수 1,017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타임점프 서비스는 AI 객체인식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 내에서 특정 메이크업 단계 등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기술. 잼페이스 내 고객은 원하는 뷰티 영상 특정 구간으로 언제든 자유롭게 넘어가거나 되돌아갈 수 있다. 서비스는 영상 한편을 메이크업 단계별로 나눠 보기, 특정 제품을 사용한 구간만 골라보기, 같은 제품을 사용한 영상 여러 편에서 제품 사용 구간만 모아서 연달아 보기 등을 지원한다.
잼페이스 앱 내에서 보고 싶은 뷰티 영상을 클릭하면 영상 하단에 AI 기술이 분석한 영상 내 특정 메이크업 단계별로 타임점프 버튼이 나온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은 해당 구간으로 곧바로 이동한다. 회사 측은 타임점프 서비스 개발에 적용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지난해 9월 특허 출원했고 UX 디자인 저작권 출원도 진행 중이다.
잼페이스 측은 잼페이스 내 뷰티 영상 누적 클릭 수가 1,017만 건을 넘어섰고 누적 가입자 수 역시 4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젬페이스를 운영 중인 윤정하 작당모 대표는 “타임점프를 적용한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을 올해 안에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 진출시킬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K뷰티 한류 확산을 가속화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동시에 뷰티 유튜버와 다양한 협업 상생 플랫폼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