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체험’ 글로벌 론칭

에어비앤비가 코로나19 확산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새롭게 사람과 소통하고 가상으로 여행하는 것은 물론 수익 창출까지 가능한 ‘온라인 체험’을 글로벌 론칭했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자신과 다른 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고 출퇴근, 운동, 취미 활동 등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있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온라인 체험’을 통해 호스트의 수익에 도움을 주고 게스트에게 흥미진진한 온라인 체험을 선사함으로써 집에서 보내는 무료함을 극복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서비스를 론칭했다.

대표적인 온라인 체험으로는 TV 진행자에게서 배우는 K뷰티의 기초(대한민국 서울), 체르노빌의 견공들(우크라이나 체르노빌), 롤러스케이팅 댄스 파티로 초대합니다!(미국 브루클린), 아이리시 댄스 마스터 클래스(아일랜드 골웨이), 염소 원격 구조대(미국 캐츠킬), 트라이애슬론 금메달 2관왕 앨리스터 브라운리와 함께하는 가상 자전거 투어(영국 요크셔), 마술의 비밀(영국 런던) 등이 있다.

50개 이상의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향후 수천 개의 온라인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은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줌 무료 이용 권한 및 온라인 콘텐츠 기획·녹화·공유를 도와주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