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스퀘어, 벤처기업 인증 “실생활 블록체인화 앞장설 것”

샌드스퀘어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01 인증에 이어 4월 1일 벤처기업확인서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으로부터 연구개발기업 자격을 획득하게 된 것. 인증 요건을 충족한 벤처기업 중 연구개발기업으로 인정받으면 창업과 세제, 금융, 입지, 특허,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가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 획득 기업 중 제조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66%에 달하는 반면 정보처리나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서비스 비중은 20%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블록체인 기술 기업의 벤처기업 인증 획득은 일반적이지 않다는 설명이다.

홍종호 샌드스퀘어 대표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제도권 안에서 많은 걸 준비하고 있다”면서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보급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여기에 샌드스퀘어가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샌드스퀘어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플레타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반 의료 서비스와 소셜미디어, 게임, 기존 사업 블록체인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느린 속도와 과도한 수수료 등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의 고질적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산업군에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