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게더링 2020: 로컬 크리에이터, 도시 임팩트를 만들다’ 전국투어 첫 행사가 23일 제주 W360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도시 콘텐츠 기업 어반플레이가 주최・주관한다. 로컬게더링 2020은 전국의 로컬 크리에이터에게 영감과 기회를 주기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컨퍼런스로 제주・부산・전남・서울・광주・전북 등 주요 거점 도시에서 진행된다.
로컬게더링 2020 제주는 제주를 기반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간의 비즈니스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에 방점을 뒀다. 제주 센터는 “로컬게더링을 기점 삼아 제주 크리에이터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것” 이라고 전했다. 로컬 크리에이터의 고민과 위기 극복 사례, 의견 등을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골목길 자본론 저자 모종린 교수와 제주 센터 전정환 센터장이 환영인사를 전하며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재주상회 고선영 대표, 버드나무 브루어리 이창호 대표가 넥스트 라이프스타일을 이끌어 가기 위한 로컬 인사이트를 전한다.
또 로컬 크리에이터 스테이지 토크쇼에서는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해녀의 부엌 김하원 대표, 제주박스 이현경 대표, 플레이스 캠프 제주 김대우 제너럴 매니저가 패널로 참석하여 제주가 지닌 로컬의 가치를 얘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MYSC, 소풍, 크립톤, 퓨처플레이, 지역기관 펀딩 등 투자사들과 로컬크리에이터가 직접 만날 수 있는 ‘로컬 인베스트먼트 스테이지’가 열린다.
한편 본행사에 앞서 신청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게더링 사전 프로그램인 W360 원도심 자율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신청은 12일까지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