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명상 오디오 어플리케이션 ‘루시드 아일랜드’ (대표 박준민)’가 코로나 시대에 일상 속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명상 콘텐츠를 출시,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답답한 일상, 스트레스 미리 관리하기’, ‘일상에서 매일 감사할 것 찾기’ 등 코로나 관련 오디오 콘텐츠는 루시드 아일랜드를 사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루시드 아일랜드(https://lucidisland.com/)에는 ‘코로나19 이겨내기’와 ‘코로나 시대, 스트레스 관리명상’ 두 개의 채널이 전부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데, ‘코로나19 이겨내기’ 채널의 경우 ‘연애 플레이리스트 시즌 4’와 ‘연애의 참견’등에 출연한 정준환 배우의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루시드 아일랜드의 오디오 콘텐츠들은 루시드와, 루시디스트라 불리는 오디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나간다. 명상 전문가 및 베스트셀러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루시디스트’는 루시드 서비스 내에서 본인의 채널을 운영하며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마인드풀니스 코리아를 만든 애쉬튼 박사, 뮤지컬 배우이자 에세이 작가인 차영남, ‘아임 파인 앤유?’ 힐링 에세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현 KBS e-sports 아나운서 김진아 등 3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루시디스트로서 활동 중이다.
국내 명상 앱 최초로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 위젯 기능 등을 제공하는 루시드 아일랜드는 명상, 힐링 스토리, 수면 ASMR 등 다양한 멘탈 피트니스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 속 의도적 멈춤’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루시드 아일랜드는, 작년 12월 출시 한 달 만에 애플 앱스토어 에디터가 뽑은 ‘12월 최고의 앱’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루시드 아일랜드를 운영하는 투이지랩스 박준민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한 번 전세계를 덮친 지금, 코로나로 인한 고통과 불안, 혼돈을 이겨낼 수 있는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투이지랩스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후 프리 팁스(Pre-TIPS)에 선정되며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