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VR 기술에 AI기술을 접목한 교육·게임 소프트웨어 콘텐츠 개발사 리얼위드가 ‘마인드컬러링 AR세트 및 마인드컬러링XR App을 새롭게 개편, 지난 달 15일부터 EBSlang, EBS초목달에 협력 판매를 시작했다.
총 4권으로 구성된 마인드컬러링 AR Book중 3, 4권은 아동용 만다라 방식을 채택하여 어린이 미술교육에 창의적 사고와 심리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인드컬러링XR App의 새로운 기능과 정확도 향상에 대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핵심 업데이트 내용은 행복지수와 삶의 만족지수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신기능이다.
마인드컬러링XR App은 가족, 환경, 친구, 자아만족, 학교(유치원) 등 다양한 정보를 고려해 아동 및 어린이의 욕구. 심리, 자존감등을 파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격지에서 아이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아이들은 재미있게 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두뇌 자극을 통해 안정적인 두뇌 성장, 정신발달, 소근육 발달, 심리안정, 집중력 향상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보호자는 아이 속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계기와 현재 아이의 심리상태 파악을 통한 아이 성향별 어드바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인드컬러링 AR은 가정,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 노출된 아이들의 안전, 복지, 공익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리얼위드는 SK텔레콤 5G 트루 이노베이션 유망 벤처기업에 선정, 증강현실 기반의 심리유형 분석 방법 및 스마트 기기’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황영진 리얼위드 대표는 “부족한 보육시설, 아동학대 등으로 인해, 영유아·어린이들의 안전한 성장 환경에 대한 요구 및 어린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지속적인 관찰 및 즉각적인 확인과 대처가 중요하고, 행동에 대한 원인 판단과 해결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마인드컬러링 AR을 통해 이런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제품의 개발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