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위한 모바일 라이프 ‘포토위젯’, 10억 투자 유치

MZ세대를 위한 모바일 라이프 앱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심플)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포토위젯이 에이벤처스로부터 10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포토위젯은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포토위젯심플을 서비스 중이다. 포토위젯심플은 iOS 사용자들이 사진으로 자유롭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위젯 기능을 제공하며, 관계자에 따르면 런칭 3개월만에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 10대 사용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사용자 중 50% 이상이 영미권 사용자로, 론칭 직후부터 글로벌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사진 기능뿐 아니라 글로벌 MZ세대 니즈에 맞춘 별자리, 디데이 등 다양한 위젯 기능을 추가하며 빠르게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시드 투자를 진행한 에이벤처스 김태규 부사장은 “새로운 변화를 빠르게 캐치해서 서비스를 출시한 팀의 역량을 높게 평가했다. 많은 유저수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MZ세대를 타깃한 다양한 서비스를 붙여나갈 계획에 기대가 크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포토위젯 국형빈, 송인선 대표는 “이번 시드 투자는 포토위젯이 글로벌 서비스로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이며, 글로벌 MZ세대 분들이 모바일 라이프를 쉽고, 편하고, 예쁘게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토위젯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재 확보 및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