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온워드, 정기구독 관리형 플랫폼 ‘써플’ 출시

언택트 흐름을 타고 국내 구독경제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구독 서비스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 모바일 앱이 탄생했다.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중인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는 신규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구독경제 사용자와 사업자를 위한 관리형 플랫폼 ‘써플(SUBPL)’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생활에 구독을 더하다라는 뜻을 지닌 써플(Subscription plus in life)은 구독배송결제 정보 확인은 물론 비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구독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관리를 쉽게 도와주는 서비스다주요 기능으로 구독 알리미나의 구독 상품구독 히스토리 카테고리를 제공한다내가 구독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배송 상황 확인케어 방문 일정 등의 서비스 일정까지 한번의 터치만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이 밖에 공인인증서 및 사업자등록번호개인정보 입력과 같은 불필요한 절차를 없애고문자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과정을 간소화했다.

또한구독경제 시장 진출을 앞둔 소규모 사업자 및 예비 사업자를 위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서비스를 제공한다구독경제 도입을 계획하는 기업들이 별도의 앱 개발을 하지 않아도 써플 앱 하나만 있으면 편리하게 B2B, B2C 대상의 구독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 주문배송재고 확인은 물론회계 처리에 이르기까지 구독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운영 업무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전담 인력 및 시간 부족으로 고객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누구나 써플을 통해 손쉽게 발주를 할 수 있으며매출 현황 및 거래 내역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재무적 리스크도 미연에 방지해 준다다가오는 2월에는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발행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스프링온워드는 써플에 자사의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 1호 사례로 입점시켜 서비스 및 성능 검증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이후 정식 서비스 돌입과 함께 입점 희망 구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플랫폼 사용성을 확대한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함께 생활 밀착형 구독경제 시장이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보인다, “써플은 국내 구독경제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으로사업자 및 소비자 모두의 관점에서 더 효율적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