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www.upstage.ai)’가 기업을 대상으로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Upstage AI Challenge)’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Upstage AI Challenge)’프로그램은 기업 내 AI 인력의 기술 향상 또는 대·내외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기업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한 인력과 AI 로 경력을 전환하고 싶은 엔지니어, AI 프로그램에 대한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AI 기초 지식이 필요한 비즈니스 분야의 인력들도 참여할 수 있는 등 기업의 상황과 목적에 맞춰 설계 및 운영된다.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프로그램은 기업 내 AI 문제를 파악하고 데이터를 통해 AI 모델 성능 향상을 목적에 두고 운영된다. 서비스 적용 가능한 AI 모델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실무 경험 중심으로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강사진과 AI 및 CS 전문가, 캐글 마스터의 멘토링과 기업 문제에 맞는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시해 기업의 AI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AI 챌린지와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최적화 된 환경을 만들고자 ‘AI 스테이지스(AI Stages)’ 라는 자체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문의는 홈페이지 하단 문의 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기업의 교육 목적 및 방향에 따라 맞춤으로 제공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기업 내부의 AI 문제를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해결하는 실무를 경험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코로나 19로 가속화 되고 있는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에 맞춰 기업의 성장 목표를 달성하고 내부 인력의 역량을 강화 시키며 육성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기업의 문제 중 AI 기술을 통해 혁신이 가능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필요한 기본 AI 모델 및 시스템 구축, AI 팀을 포함한 컨설팅을 제공하며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관심을 모았고 홍콩 지사를 설립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