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테크 플랫폼 캐시워크㈜에서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라이브 커머스 ‘돈버는 라방’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헬스케어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유망 브랜드의 성장을 돕고, 사용자들의 건강관리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캐시워크에서 새롭게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돈버는 라방’은 사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금전적 보상에 라이브 커머스를 결합한 신개념 서비스다. 캐시워크 앱 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일정 시간 방송을 시청한 사용자들에게 100% 랜덤 캐시 제공 및 추첨을 통해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돈버는 퀴즈에도 라이브 방송을 도입해 많은 사용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돈버는 라방은 캐시워크 앱 메인 화면에서 돈버는 퀴즈로 접속 시, 방송 시청을 비롯해 예정 일정과 지난 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캐시워크 관계자는 “캐시워크의 ‘돈버는 라방’을 통해 사용자들은 평소 관심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앱 내에서 이용 가능한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걷기의 습관화’를 위한 동기부여 요소로서 금전적 보상인 캐시를 제공하고 있는 캐시워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욱 많은 사용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걷기’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캐시워크는 헬스테크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위해, 향후 라이브 커머스를 일상 속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헬스케어 및 뷰티 브랜드 중심의 구성으로 차별화해 나갈 예정이다.
관계자는 “헬스테크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과감하게 도입했다” 며 “사용자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성장을 돕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으로의 기반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돈버는 라방’은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안드로이드(AOS) 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중에는 아이폰(iOS)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헬스테크 플랫폼 캐시워크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중심으로 다이어트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앱 지니어트, 미용∙성형 정보 플랫폼 어디서했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통합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