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프로그램 런칭

제주맥주(대표=문혁기)가 ‘매일의 여행을 만든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일의 여행을 만든다’는 제주맥주가 궁극적으로 전하고 싶은 여유와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이 총체적으로 경험하도록 기획된 브랜드 캠페인이다. 제주맥주는 론칭 이후부터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제주맥주 한달살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매년 일상 속 여행이라는 큰 테마 안에서 새로운 맥주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당신의 일상을 더 특별한 순간으로’라는 컨셉 하에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나만의 스타일로 꾸민 캠핑카를 타고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떠나며 제주맥주가 제안하는 여유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된다.

제주맥주는 “맥주 ‘제품’으로만 마케팅 하던 틀에서 벗어나 한국에 없던 새로운 맥주 문화를 만들어가고 소비자들에게 제주맥주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작년 ‘제주맥주 한달살기’ 신청 사이트에 6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리는 것을 보며 더 많은 분들이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캠핑카라는 아이템을 선정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프로그램은 3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 다음 주 주말 여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무작위로 한 팀을 선정, 매주 화요일 발표한다. 첫 여행은 4월 10일부터 시작되며 이후 9월 25일까지 매주 1팀씩 여행을 떠나게 된다. 1팀 당 최대 4 명까지 지원 가능하며 캠핑카 픽업 장소는 경기도 파주다.

제주맥주는 여행을 떠나는 동안에는 캠핑카를 내 집처럼 느낄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첨자가 원하는 문구와 이미지로 캠핑카 내외부 커스텀을 진행해 나만을 위한 공간이 내가 원하는 여행지로 이동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당첨자의 이름이 각인된 맞춤형 아이템 3종 (키링, 맥주잔, 밀크박스)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는 노는 여행 ‘놀멍’, 쉬는 여행 ‘쉬멍, 감성 여행 ‘즐기멍’ 등 총 세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당첨자는 자신이 원하는 여행 컨셉을 선택할 수 있다. 당첨자가 선택한 테마에 맞춰 캠핑카 내부가 꾸며질 예정이며, 각 테마를 더 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옵션으로 함께 제공된다. ‘놀멍’ 테마를 선택할 경우 다양한 액티비티를 위한 게임기, 만화책 등이 제공되며 ‘쉬멍’ 테마를 선택하게 되면 아로마 오일, 컬러링 북 등 휴식을 위한 아이템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즐기멍’ 테마를 선택하면 턴테이블, 빈티지LP,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을 옵션으로 즐길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캠핑카 외에 4인용 침상과 샤워시설은 물론 전자레인지, 인덕션, 바비큐 그릴 등 취사 도구, 웰컴 기프트 및 어메니티등이 풀 옵션으로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편안하고 안전한 캠핑카 여행을 위해 벨보이 서비스와 사전 교육도 마련되어 있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제주맥주는 기존 맥주 회사들의 마케팅 방식에서 탈피해, 총체적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제주맥주가 선물하고 싶은 일상 속 여유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충분히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