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스타트업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가 DNA 검사와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의 고객맞춤형 캡슐 구독 서비스인 메드나(MED:NA)를 정식 출시했다.
메드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1에서 공개된 메디프레소의 헬스케어 솔루션으 로, DNA 검사 및 건강검진 데이터에 기반해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티 캡슐을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회원제에 가입하면 머신 무상 임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상태 분석을 기반으로 컨설팅 및 매월 맞춤형 티캡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CES 2021에서 동시에 공개된 업계 최초 투노즐 머신이자 스마트 IoT 머신인 메디노(MED:INO)와 APP을 통한 연동으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메디프레소는 2016년 설립 이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 차(茶)를 캡슐 형태로 만들어 마 실 수 있도록 티캡슐과 전용 추출 머신을 개발해 온 회사로, 2021년 1분기까지 누적 500만 캡슐을 국내외 시장에 판매 완료하였다. 2020년에 농림축산식품부 A-벤처스에 선정되었고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업체로 선정되는 등 상품성과 사업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최근 캡슐화 기술을 핵심으로 개인 맞춤형 티캡슐 솔루션 메드나로 또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는 “최근 K푸드 열풍과 헬스케어, 홈카페 트렌드 등으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캡슐시장은 매년 급성장 중이고 한방 기반의 기능성 시장과 국산 고부가가치 농식품 시장은 더욱 보편화될 것”이라며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IoT 및 AI 기반 차세대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