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진원·세종시, 기술창업 활성화 및 지역상생 업무협약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와 손잡고 세종시 기술창업 활성화 및 지역 상생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시의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과 교육․사업화 지원, 세종시 복합커뮤니티센터, 5-1 지역의 스마트 인프라 활용을 통한 기술창업활성화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이 핵심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상호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세종시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콘텐츠 보급부터 창업자 발굴․육성, 투자유치, 스마트시티 관련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 육성까지 세종시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창진원은 세종지역 창업 붐 조성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메이커스페이스 등 창업 교육․창업자 발굴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세종시는 복합커뮤니티 등 보유 인프라를 제공한다. 특히 청년 창업자와 선배 창업기업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토크콘서트도 계획하여 코로나19 추이를 살피며 추진할 예정이다.

또 향후 스마트시티, 미래차 등 5대 신산업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디지털분야 스타트업 지원,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단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더보기